티스토리 뷰
목차
부산에서 처음으로 전동킥보드 사용자가 대중교통 할인받을 수 있는 거 아셨나요?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환승할인을 부산에서 최초로 시범운행을 합니다. 오늘 어떻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동킥보드 환승할인이란?
최근에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타는 분들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을 놓치지 않고 부산광역시에서 대중교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전국에서 최초로 환승할인 제도를 도입합니다. 이것의 목적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버스나 지하철을 환승할 때 혜택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환승할인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교통카드에 한 번 등록을 하면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후에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할인이 되는 방식으로 절차가 간소화되었습니다. 지난해 11월에 부산시에서 관련업체와 교통통합 결제시스템 운영사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을 하여서 이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것은 시작점으로 앞으로 공유 전동킥보드의 활성화와 안전을 함께 증진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할 것입니다.
환승할인 신청방법
할인을 받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 교통카드 등록: 기존에 사용하시던 교통카드를 전용 앱에 등록합니다. 부산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 후 30분 내에 버스 또는 지하철의 요금 단말기를 이용하면 500원 할인 됩니다.
기대효과
이번에 시행하는 시범운영을 통해 늘어나는 개인형 이동장치와 대중교통을 함께 이용할 때 발생되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시 속에서 이동이 편리해지고, 환경 친화적인 교통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경제적 유익을 볼 수 있어 실질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부산광역시는 스마트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혁신적인 방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형 이동장치와 대중교통을 연계해서 사용하면 결과적으로 가정의 재정 부담을 줄여줄 뿐 아니라, 교통 체증 문제와 환경 문제까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